미담타임즈 김준완 기자 | 김천시 시설관리공단은 지난 5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하고 2025년도 예산에 반영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심의했다.
공단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예산에 주민제안 사업을 반영하기 위해 제안사업에 대한 적정성과 우선순위를 심의하는 기능을 담당하며, 3명의 주민을 위원으로 위촉하여 운영하고 있다. 공단은 7월 15일부터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시작해 8월 14일까지 총 6건의 제안사업을 신청받았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해당 사업부서에서 시의성, 필요성,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우선 검토됐으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에 안건으로 상정되어 사업의 적정성에 대한 심의를 거쳤다.
채택된 제안사업인 “국민체육센터 냉방기 설치”와 “실내체육관 헬스장 공기청정기 설치”사업은 2025년도에 예산을 편성하여 추진할 예정이며, “국민체육센터 휴게공간 설치”사업은 일부 내용을 수용하여 반영하기로 결정됐다.
심의 결과는 공단 공지사항을 통해 시민에게 공개되고, 공단에서 집행이 어려운 제안사업은 김천시 관련부서에 내용을 전달하여 협의할 계획이다.
김재광 이사장은 “주민 여러분께서 제안해 주신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채택되지 않은 사업도 장기적으로 검토하여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주민이 만들어가는 김천시시설관리공단이 될 수 있도록 공단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