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타임즈 김교환 기자 | 밀양시 산내면은 양봉농가를 대상으로 산불 예방 홍보 및 계도 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건조한 봄철 산불이 지속해서 발생하고 양봉장이 산지와 인접한 곳에 자리 잡고 있어, 양봉농가의 안전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 양봉업이 산불 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정제 산내면장은 지역 내 양봉농가를 방문해 산불 예방을 위한 안전 수칙을 집중적으로 안내했다. 특히, 양봉농가들이 사용하는 훈연소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씨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훈연소독은 벌집을 관리하기 위해 사용하는 연기를 이용한 소독법으로, 이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위험 요소에 대한 주의가 필요하다.
주요 안내 사항으로는 △훈연소독 시 불씨와 연기의 철저한 관리 △소독 후 장비 및 주위 환경 점검 △화재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방법 등을 포함했다. 또한, 산불 예방을 위해 불씨를 완전히 제거한 후 장비를 적절히 보관하는 방법 등 예방 조치 방법을 양봉농가에 상세히 전달했다.
조정제 산내면장은“양봉농가들이 산불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라며“훈연소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씨 관리에 만전을 기울여야 하며, 지역사회와 함께 산불 예방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