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타임즈 김교환 기자 | 부산북부교육지원청은 겨울방학을 맞아 21일부터 3일간 관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 90여 명을 대상으로 북부수학체험교실(덕천중)에서 ‘겨울방학 초등체험수학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다양한 게임 활용 수업을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 을 키우고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중학교 수학과 연계되는 고학년 수학 교육과정을 앞둔 초등 4학년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이 눈여겨 볼만 하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이번 특강을 모둠별 보드게임 체험활동을 통해 게임 속에 숨어 있는 수학적 원리를 스스로 찾고 익힐 수 있도록 체험 중심 수업으로 운영한다.
21일에는 김유진(금창초) 교사와 김지영(화정초) 교사가 ‘펜타고’와 ‘블로커스’수업을 진행한다. 22일에는 박미화(화잠초) 교사와 정현도(괘법초) 교사가 ‘아발론’과 ‘Take It Easy’, 23일에는 백수정(대저초) 교사와 문주희(학진초) 교사가 ‘머긴스’와 ‘가우스 X’수업을 진행한다.
김범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특강이 북부 초등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2025학년도에도 북부 관내 학생들의 수학적 역량을 키우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